본문 바로가기

record/review

디오디너리 The Ordinary 수부지 좁쌀 여드름흉터 착색 피부 추천 내돈내산

반응형

서울에서 한 4-5년 정도 살면서 미세먼지를 직빵으로 맞아서 그런건지, 스트레스가 너무 심해서 그랬던 건지 다양한 이유 때문에 원래 좋지못했던 피부가 완~전 뒤집어져서 거의 손을 놓고 살았었다. 피부과를 가자니 금액이 걱정되서 망설여졌고 몇 달 동안 있는대로 살다보니 적응이 된건지 둔해진건지.. 지금은 물론 너무 후회하고있다. 내 피부타입은 화농성 여드름 보다는 좁쌀로 얼굴이 뒤덮혀진 타입이었고 초등학교 때 부터 조금씩 있었던 여드름 흉터가 양 볼에 거무튀튀하게 착색되어있는 굉장히 요철이 많고 잡티가 가득한 피부였다.

 

부산에 오고 갑자기 뭐에 꽂혔는진 모르겠지만 이러다 서른 넘어서도 여드름쟁이로 살아야겠다. 싶어서 집 근처 피부과를 갔고 거기서 4주 패키지를 끊어 시술을 받았다. 매주 압출을 하고 주별로 알라딘필링, PDT 등을 상황에 맞게 프로그램한 패키지였다.

 

가기를 정말 잘했지. 가고 나서는 피부가 눈에 띄게 진정되었고 좁쌀도 셀 수 있을 정도였다. 물론 이걸로 끝낼 것이 아니라 나는 착색 흉터가 심하기 때문에 원장님께서는 더 관리 하기를 권유하셨지만 부산에 내려오면서 폭삭 떨어진 나의 월급에 무리를 느껴 일단 집에서 자가관리를 하기로 마음먹고 기초화장품을 싹 갈고자 엄청난 검색을 했다.

 

그러고 발견한 디오디너리! 가격도 엄청 저렴했고 솔직한 성분과 깔끔한 디자인이 너무 마음에 들었다. 그리고 29cm에서 내 피부에 맞을 것 같은 것들을 조합해 구매했다.

 

 

나으 솔직한 구매목록

 

 

왼쪽부터 내추럴 모이스처라이징 팩터스+에이치에이 100ml / 나이아신아마이드 10%+징크1% / 알파 알부틴 2%+에이치에이 / 히알루로닉 애시드 2%+비5 / 100% 오가닉 콜드-프레스드 로즈 힙 씨드 오일 / 만델릭 애씨드 10%+에이치에이

 

요렇게 쪼롬히 모아놓으니 너무 이뿌다,,, 별거 없는 요런 미니멀한 디자인 사랑하고요

 

먼저 가장 인기 많은! 나이아신아마이드 10%+징크 1%

고강도 비타민과 미네랄 블레미시 포뮬라로 ph5.50-6.50로 약산성을 띄고 있다. 제품 이름 그대로 나이아신아마이드(비타민 B3)와 징크PCA(징크로서 1%)가 함유된 수분 베이스 세럼으로 수분을 공급해주고 유분기가 많은 피부를 개선해 준다고한다. 징크는 수부지/좁쌀 피부의 소유자라면 왠만하면 아실것 같은데 트러블이나 피부염, 각질같은 거에도 좋은 성분이고 나이아신아마이드는 대표적인 효과로는 미백이 있다.

 

점성이 있는 편이고 많이 바르면 밀리는 제형이다. 나는 토너 다음으로 사용했고 드라마틱하진 않지만 어느정도 착색이 살-짝은 옅어지는 것 같다. 하지만 너무너무 효과가 더딘것 같아서 지금은 여드름흉터전용 연고인 노스카나겔로 갈아탄 상태.

 

 

두번 째는 알파 알부틴2%+HA. 정제된 알파알부틴과 히알루론산이 함축된 고농축 세럼이다.

요건 대표적인 효과가 수분공급과 색소침착에 좋다고 해서 바로 구매했는데 토너-나이아신아마이드-알파알부틴 순서로 발라줬다. 근데 아무래도 얘네는 물같은 제형이 아니다보니 많이 밀렸다. 아침에 썬크림바르기 전에는 왠만하면 하나만 바르는 게 나을 듯 하다. 

 

알파 알부틴은 기미크림에 많이 사용되는 만큼 색소 침착에 효과가 좋은 성분인데 주근깨, 기미, 옅은 착색흉터가 있는 분들께 좋을 것 같다. 노화관리로 꾸준히 발라주면 좋을 듯! 디오디너리 제품이 대체적으로 엄청나게 순하다.

 

요건 히알루론산 2%+B5. 내가 산건 아니고 친구가 한번 써보고 손이 안간다고 해서 나한테 줬는데 성분은 고순도 비건 히알루론산과 비타민 B5가 함유된 수분 베이스 세럼이다. 히알루론산이 함유되어 있는 만큼 수분 공급에 뛰어난 효과를 보여주는 것 같다. 근데 내가 써본 후기로는 너무너무 무난해서 그냥 아무 것도 아닌 것 같은 느낌..? 좋지도 나쁘지도 않은 그런 느낌이라 안쓰게 된다.

 

 

요건 지난 겨울 내 피부를 지켜준 너무 좋았던! 100% 오가닉 콜드-프레스드 로즈 힙 씨드 오일 이다. 냉압착 로즈힙씨드 오일로 너무 기름지지 않은 가벼운 페이셜오일이다. 향이 그렇게 강한건 아니지만 나름 괜찮은 향이었고 수부지 피부에 정말 추천하고 싶은 오일이다. 사실 좀더 건성이라면 4계절 내내 써도 될 것 같은데 난 복합성에 수부지에 여튼 g랄맞은건 다 갖고 있는 피부여서 봄-여름에는 사용했다간 얼굴에서 기름이 줄줄 흘러내릴 것이다.

 

여튼 수부지나 건성 피부에 추천! 난 좁쌀이 정말 쉽게나는 피부인데도 요거 때문에 좁쌀이 난 적은 없었다.

 

 

요건 순하게 각질제거를 할 수 있는 만델릭 애씨드10%+HA

다른 AHA 제품보다 순하고 부드럽게 각질제거를 할 수 있지만 효과가 떨어지지는 않는 제품으로 제형은 촉촉한듯 오일리한..? 그냥 흔한 앰플 같은 느낌의 제형이었다. 상품설명에는 만델릭 애씨드의 분자량은 다른 AHA 성분보다 커서 피부에 천천히 흡수될 수 있도록 해주어 예민한 피부에도 자극이 없어 모든 피부타입에 사용할 수 있다고 한다.

 

나도 사용해보니 다음날에 피부에 자극이 가 있다거나 좁쌀이 나있다거나 그런 현상은 없었다. 하지만 그래도 AHA 계열의 화학적 각질제거제이다 보니 매일 사용하는 건 피부를 예민하게 만들 수 있겠다 싶어서 1주일에 1-2번 정도만 사용해 주었다. 각질이나 좁쌀로 고생하는 분들께 추천하고 싶다.

 

 

마지막으로 내추럴 모이스처라이징 팩터스+HA

쉽게 수분크림이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다. 상세설명에는 피부외층을 보호해주고 수분을 보충시켜주며 다양한 아미노산과 지방산, 트리글리세라이드, 글리세린, 당류, 소듐 PCA를 비롯하여 히알루론산과 본래 피부에 존재하는 여러가지 성분들로 이루어져 있다고 한다.

 

나는 내추럴 모이스처라이징 팩터스와 로즈힙씨드 오일을 같이 섞어서 발라주어서 수분과 보습을 동시에 충족시킬 수 있었는데 가끔 귀찮아서 팩터스 하나만 발랐을 때는 얼굴이 좀 당겼었다. 오일과 함께 써 주거나 봄 여름 철에 가벼운 수분크림으로 사용하기 좋을 것 같다. 양도 꽤 많아서 두-세철은 거뜬히 쓸 수 있다. :)

 


 

가로수길에 디오디너리 매장이 있다고 하는데 부산에 사는 나로썬... 너무 먼것.. 얼른 부산에도 매장이 생겼으면 좋겠다. 이게 매장에만 판매하고 인터넷에는 판매를 안하는 제품들이 있어서 정말 고민이시라면 매장을 방문해 보는 것이 좋을 것 같다.

 

아직 피부가 완성형이 아니라 비포 애프터를 올리기엔 너무 부끄부끄 하지만,, 수부지/복합성/여드름착색/좁쌀 피부에 맞는 디오디너리 제품을 찾으신다면! 가벼운 토너와 로즈힙 씨드오일 + 내추럴 팩터스 + 만델릭 애씨드 요정도를 추천드립니당 :)

 


 

오프라인 매장

 

데시엠아시아퍼시픽

서울특별시 강남구 압구정로12길 34-4 (신사동 533-14)

070-7777-9014

매일 12:00 - 21:00

반응형